Home > middleeasthistory > SK㈜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개발 허브 만든다

SK㈜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개발 허브 만든다

runup792024-11-25 04:26:06528

SK㈜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개발 허브 만든다

구글이 심각한 위협으로 느껴 코드 레드를 발령했다시피 챗GPT는 검색엔진을 대신할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게 될 거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그간 알려진 사건들 외에도 산업 기밀 유출은 전방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결재 허술한 보안 업데이트 시간 틈타 설계도 대량 빼돌려 국정원이 적발한 기술사냥꾼 수법재택근무 중 회사 내부망 자료 촬영… USB로 장기간 기밀 빼돌리기도경쟁사 취업제한 피해 위장사 이직… 대기업 협력사 매각때도 유출 우려 수년 전 한 기업에서 설계도면이 대량으로 유출된 사건이 발생했다.

SK㈜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개발 허브 만든다

B 조사관은 이직한 ‘위장 회사가 사실은 전 직장과 같은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라는 걸 수사 당국이 규명해야 하기 때문에 단서와 정보를 최대한 수집해야 한다며 각종 첩보에 대한 가치와 진위 등을 검증하기 위해 현장에서 며칠 밤을 새우며 잠복근무를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말했다.A 조사관은 유출범들끼리 사용하는 은어는 암호 수준이라며 초성만 사용해 은밀하게 메시지를 주고받는 경우도 있다 보니 기술과 정황을 파악하고 관련자를 불러 물어보기도 쉽지 않다고 밝혔다.미국 등 선진국에 대한 기술 의존도가 높아 중국의 기술 자립을 막는 분야를 가리킨다.

SK㈜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개발 허브 만든다

알고 보니 전 회사와 맺은 전직 금지 기간을 회피하려는 꼼수였다고 설명했다.재계에서는 중국이 2014년부터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반도체 대기금 펀드를 조성한 이후 한국의 반도체 핵심 기술과 인력을 영입하려는 시도가 더 거세졌다고 말한다.

SK㈜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개발 허브 만든다

기술을 유출하고 또 빼내는 ‘기술 사냥꾼들은 기업의 이른바 ‘루프홀(허점)을 너무 잘 알고 있다.

조사관들은 핵심 인력을 포섭해 거액을 주며 기술을 빼내오는 것은 전통적인 방식이고 최근엔 인수합병(MA)이나 기술 이전 등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가장해 기술을 탈취하는 방법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2022년에는 국정원의 감시망에 전력반도체 설계 기술이 유출된 정황이 포착됐다.

한 피의자는 집에서 자료 준비를 하겠다고 회사에 보고한 뒤 이동식저장장치(USB)로 내부 자료를 여러 차례 반출했다.기술유출범들이 국내 전문가들에게 접근하는 방식 또한 고도화되고 있다.

주요 대기업들은 기술 유출을 막기 위해 퇴직 임원의 경쟁사 취업을 일정 기간 제한하는 내규를 둔다.B 조사관은 브로커들은 전문성을 가진 핵심 인물이나 특정 장비 기술자 등을 리스트로 만들어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