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국정연설 소화·무역협상 주시 하락
트럼프 국정연설 소화·무역협상 주시 하락
2016년 사드(THAAD) 사태 이후 중국의 보복 조치로 한국인의 반중 정서가 팽배한 상황에서 양국 사이에 감정적 마찰 사례가 계속 발생했다.
특히 이념 성향이 중도라고 한 응답자의 윤 대통령 지지율은 2주 전 29%에서 이번 조사 20%로 9%p나 하락했다.날만 새면 역사 문제를 들고나와 전쟁을 벌인다.
진영논리에 예속되지 않은 중립적인.이번엔 1920년 6월 7일 봉오동 전투에서 일본군 157명을 사살하며 독립군에게 최초의 대규모 승리를 안긴 독립투사 홍범도 장군이 전쟁의 대상이 돼 버렸다.역사를 제멋대로 해석하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언젠가 ‘역사법정에서 반드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평화의 소녀상도 그랬다.국민 대중을 납득시키지 못하는 쪽이 역사전쟁에서 패배할 것이다.
이 사건은 전한길 강사가 언급했듯이 정치적인 문제로 변질한 그동안의 숱한 이슈들 중 하나다.
무늬만 진보인 척하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권력만 노리는 어두운 세력들이 현실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그 이후 태어난 세대는 평생 보험료를 내도 연금 한 푼 못 받을 수 있다고 분개한다.
특히 35세 이하의 지지율은 12%에 그쳤다.현재 적립된 기금은 1000조원 정도다.
10년 후 2차 베이비붐(68~74년) 세대까지 연금을 받기 시작하면 지출은 큰 폭으로 늘어난다.게다가 같은 세대라도 연금에 대한 입장에는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