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자의 V토크] 양 무릎에 얼음주머니… 돌아온 IBK 리베로 신연경
[김기자의 V토크] 양 무릎에 얼음주머니… 돌아온 IBK 리베로 신연경
권위와 강압이 아닌 자유와 인권.
당시 미국은 한미상호방위조약엔 관심도 없었다.이를 기반으로 2049년엔 (미국과) 싸워 이기는 군대를 건설한다는 계획도 내놨다.
핵무기를 우리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군사교리까지 만들었다.그러나 그때 이승만 대통령은 정전협정에 반대하면서 북진통일을 우기고 반공포로를 석방했다.동맹과 우방을 최대한 동원하고.
글로벌 공급망 회복 등으로 한미동맹을 다시 정의했다.한·미·일·대만으로 칩4 동맹을 구성해 중국을 반도체 공급망에서 배제하려 한다.
지난해 여름엔 대만을 포위하는 위압적인 사격훈련까지 했다.
반접근거부(A2/AD) 전략에 따라 동·남중국해에서 미 해군을 견제 및 거부(타격)하기 위해 중국 내륙에 탄도미사일과 초음속미사일을 집중 배치하고 있다.보통 회원제 골프클럽의 멤버십 체계 변경이나 리뉴얼 후에는 매출 증대를 위한 회원 수 증가가 이뤄지지 않을까 우려하는 사람이 많다.
소수의 고객을 위한 최고급 컬트 와인의 생산지로 유명한 나파밸리의 세븐스톤즈 와인을 최초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시중에서 보기 힘든 유명 와인의 각 빈티지를 선보이는 등 수준 높은 와인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이러한 이유로 골퍼들에게 하이엔드 골프클럽의 회원권은 골프에 대한 열정과 품격을 나타내는 증표가 되기도 한다.
이에 그치지 않고 동절기 휴장 기간 동안 대대적인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조선희 기자 hee3110@don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