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비는 삼성의 편일까, LG의 편일까…PO 4차전, 18일→19일 우천연기
가을비는 삼성의 편일까, LG의 편일까…PO 4차전, 18일→19일 우천연기
폭력과 도박으로 교도소를 드나들던 사람이었다.
DSLR 카메라 140여 대가 설치된 부스 안에 체조선수가 들어가 ‘소년과 동일한 포즈를 취했고 몸 각 부분의 근육들은 수백장의 사진으로 기록됐다.박승구·이국전·윤효중 등 차세대를 이끌어 갈 걸출한 조각가들을 길러낸 것도 이 시기였다.
80여 년이 지난 오늘 ‘소년은 새롭게 탄생했다.전시는 김복진을 중심으로 18인의 작품 50여 점을 함께 선보이면서 사실적 인체 조각의 계보를 근현대 조각사 가운데 자리매김한다.낙관보다 비관적 전망이 우세한 새해 아침에 시대를 앞서간 그의 예술혼을 다시 생각해 본다.
김복진은 조각가이기에 앞서 운동가이자 이론가였다.작가의 인체표현 기법의 정점을 보여주는 이 작품은 안타깝게도 소실되어 도판으로만 전해져 왔으나.
두 복원작가는 원작에 도달하고자 가능한 한 자신의 주관을 배제했다.
원작자의 제작 방식을 담은 기사와 구술자료.내장지방이 줄어들면 당뇨병·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 위험도 함께 줄어든다.
짧지만 격렬한 운동을 한 참가자가 사망 위험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일주일 2회씩 4분 동안 격렬한 운동을 하도록 한 결과를 비교했다.
규칙적 운동을 하지 않는 평균 60세 영국인 2만5000명을 7년에 걸쳐 추적 조사한 결과다.비만한 사람이 체중 감량에 성공하면 조기사망위험이 16% 가량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