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시총 3천억달러 돌파…S&P500 시총 순위 22위 등극
AMD 시총 3천억달러 돌파…S&P500 시총 순위 22위 등극
북한도 안 쓰는 ‘세는 나이 혼용 버스비·감기약 용량 등 곳곳 혼란 재한 외국인 나이? 00년생이 답 민주 이장섭·정장선‘만 나이앞장지난해 1월 윤석열 대선 후보가 유튜브에 공개한 만 나이 통일 공약 홍보 쇼츠.
만 나이 의무화는 야당이 더 적극적인 점도 눈에 띈다.이에 따라 29세임에도 세는 나이로 30세여서 뉴스가 제공되지 않았던 이들이 ‘마이 뉴스를 볼 수 있게 됐다.
(연령 관련해) 기사님들과 실랑이하지 마시고 요금 낸 뒤 버스 회사에 환불을 요청하세요란 안내문이 올라 있을 정도다.6%(5216명)가 만 나이 사용에 찬성했다.또 평택의 미군 기지 관계자들을 만나면 ‘한국 나이로 몇 살이라고 하더라.
이를 보고받은 정장선 시장이 대책을 지시해 행정안전부에 만 나이 사용을 공식 건의했다.세는 나이로 25세인 24세가 사고를 냈는데 보험사는 적용을 거부해 다툼이 발생했다.
이제는 달라질 수 있을까.
한국인이 내게 나이를 물어도 ‘몇 년생이라 답하는 게 습관이 됐다.북한도 안 쓰는 ‘세는 나이 혼용 버스비·감기약 용량 등 곳곳 혼란 재한 외국인 나이? 00년생이 답 민주 이장섭·정장선‘만 나이앞장지난해 1월 윤석열 대선 후보가 유튜브에 공개한 만 나이 통일 공약 홍보 쇼츠.
한국인이 내게 나이를 물어도 ‘몇 년생이라 답하는 게 습관이 됐다.그 뒤로도 60년간 세는 나이는 사라지지 않았다.
그러나 만 나이는 국민에 어떤 행위를 요구하는 게 아닌 데다.‘공고일 기준 60세 이상이 대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