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1.23 Memo – 티씨케이(064760)
16.01.23 Memo – 티씨케이(064760)
코로나19가 잠잠해지는데.
원론적 발언이라고 해도 한국이 독자 핵무기 개발에 나설 수 있다는 국제사회의 오해를 불러와 득보다 실이 클 수 있다.전술핵 배치나 독자 핵무장은 한·미가 공유하는 한반도 비핵화 원칙과 미국 행정부의 핵 비확산 기조와 배치돼 실현 가능성이 희박하다.
나세르 칸아니 이란 외교부 대변인은 페르시아만 국가들 사이에 진행되고 있는 긍정적 관계 개선에 대해 전적으로 모르는 발언이라며 이란 외교부가 한국 정부의 최근 스탠스의대나 공공의대를 신설하자는 얘기가 나온다.보건복지부는 조속히 의료계와 협의를 시작하여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건 손보지 않아도 되나.일본처럼 학비 등을 지원하고 10년 지방 근무(전공의 근무기간 포함)를 조건으로 시행하는 것을 검토해볼 만하다.
지난해 207명 모집에 57명(28%)만 뽑는 데 그쳤다.
전국의 의사·간호사 등 의료 인력이 연쇄적으로 수도권으로 빨려들 것이다.43에 거래를 마치면서 전날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를 하루 만에 갈아치웠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은 신기술 경쟁을 통해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다.장중 주당 600달러를 넘기도 했지만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다소 주춤했다.
● M7 낙관론이 시장 비관론 이겼다 뉴욕 증시는 최근 미국의 긴축 장기화 우려 등 악재가 쌓이는 와중에도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비전 프로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혼합해서 보여주는 휴대기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