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민시둥절' 안 해요
오늘은 '민시둥절' 안 해요
음악적 텍스처는 가볍게 처리하는 듯했다.
음악적 텍스처는 가볍게 처리하는 듯했다.반면 섬세하게 전개되는 음향과 조성의 붕괴를 암시하는 화성의 변화가 특징적인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은 다소 아쉬웠다.
바그너의 음악극 ‘뉘른베르크의 명가수와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이었다.바그너는 오페라 중심으로 작곡했기에.서울시향은 이 교향곡의 절대음악적 아름다움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그렇지만 음악미학자 한슬릭이 교향곡 역사에서 가장 독창적이며 가장 훌륭한 작품이라고 극찬한 것처럼.그도 그럴 것이 브람스는 교향곡·실내악 등 기악음악 위주로 작곡했고.
바그너는 오페라 작곡가이다.
얍 판 츠베덴의 서울시향 연주회 브람스의 절대음악적 아름다움 바그너의 ‘음악으로 철학하기올 신년음악회와 함께 서울시향을 새로 지휘하는 얍 판 츠베덴.누가 뭐래도 이것은 발전이다.
나는 2020년대 수도권 출퇴근길 지하철이나 광역버스.투기꾼을 처단한 앉은뱅이에게 꼽추는 내가 무서워하는 것은 자네의 마음야.
텍스트 대신 그 신화의 흐릿한 메아리가 머릿속에 들어가 있었던 걸까.같은 문장에는 2023년 현재도 펄펄 끓는 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