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양가 몸살 겪었던 둔촌주공, 벌써 ‘웃돈 6억 로또’됐다
고분양가 몸살 겪었던 둔촌주공, 벌써 ‘웃돈 6억 로또’됐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어제 내년 전기요금 인상 수준에 관해 인상 요인이 참 많다며 가계·기업에 큰 충격이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상당 수준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런데도 중국 정부는 내년 1월 8일부터 입국자의 시설 격리 조치를 해제한다.국내 상황도 좋지 않다.
29일 김포공항 국제선 입국장 내 PCR 검사장 안내판 앞을 지나는 해외 입국자 모습.설 전후로 검토 중인 실내 마스크 해제도 서두를 필요가 없다.‘사후약방문이 되지 않도록 정부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어제 미국도 중국에서 오는 이들의 경우 코로나19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만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실제로 지난 26일 이탈리아 보건당국이 중국에서 들어온 항공기 2편을 전수조사했더니 각각 38%와 52%의 양성률을 보였다.
이 기간은 중국 춘절 연휴와 겹쳐 중국인 관광객이 대거 몰릴 수 있다.
감염재생산지수가 10주째 1을 넘고 있다.[뉴스1] 3주간 중국 확진자 4억 명.
‘사후약방문이 되지 않도록 정부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한국 항공 예약 건수는 400% 늘었다.
입국 검역을 강화해도 뒤늦게 양성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 실내 마스크를 해제해 위험을 키워선 안 된다.인도·대만·말레이시아 등 이웃나라들도 중국 입국자의 코로나19 검사를 의무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