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생 이것부터 바꾸자
#저출생 이것부터 바꾸자
월 180만원을 받고 일해온 3년 차 디자이너가 신입의 연봉이 500만원 정도 많은(연 2700만원) 걸 발견.
전기와 수소는 저탄소 에너지원으로 생산해야 한다.1970년대 석유파동 이후 세계 각국은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에너지 확보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
15MJ의 핵융합 에너지를 얻은 것이다.간헐성과 변동성이 매우 커서 에너지저장장치(ESS)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인구와 산업이 특정 지역에 편중된 우리나라의 경우 주변 국가에 의존하지 않고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을 동시에 달성하려면 원자력발전 비중 50%가 적합하다고 본다.
에너지 전환의 모범국으로 알려진 독일조차 화석연료 비중이 80%에 가깝다.특히 낮에만 간헐적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태양광은 발전량 점유율이 15~20% 수준을 넘어서면 전력망에 큰 부담을 준다.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KAIST 원자력공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맘이 맞는 회사 동료들과 그룹을 만들어 같이 공부하면서 좀 더 재미가 붙었다.
그래도 서너 달 만에 만나는 동료들은 달라진 내 영어를 알아챈다.한 조사에 따르면 바트 이용 고객의 40%가 집에서는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
tired를 fired로 잘못 타이핑을 했던 것이다.‘내가 아무리 나이가 많고 혀가 굳었더라도 영어를 원 없이 공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