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원 불륜" 아옳이, 상간녀 소송 패소…SNS에 올린 사진 한 장
"서주원 불륜" 아옳이, 상간녀 소송 패소…SNS에 올린 사진 한 장
그러나 국방부나 소방청처럼 사고 대비가 주목적인 ‘플랜 B 부처도 존재한다.
이청수 4·19혁명 당시 서울대 문리대 대의회 의장 63년 전 1960년의 4·19혁명은 추상적 대의명분에서 출발해 끝내 이승만 대통령 하야까지 관철했다.4·19혁명 정신이 박물관의 화석처럼 박제돼 있지 않고 영원히 살아 숨 쉬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 두 과제를 반드시 승화·발전시켜 가야 할 것이다.
그래도 화해하기 어렵다는 여론이 아직 있는 것 같다.1917년 러시아혁명은 8개월이 각각 걸렸다.그 시절 평화주의 철학자 버트런드 러셀도 혁명은 래셔날리즘(냉철한 이성적 논리)과 로맨티시즘(낭만적 감성의 용기)이 결합할 때 성공한다고 갈파했다.
이때 경무대 입구에서 경찰의 총격이 시작됐다.독재에 면죄부를 주는 결과가 된다는 우려 때문일 것이다.
이승만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란 올바른 역사적 선택을 했다.
김대중은 1980년 4·19혁명 20주년 기념 강연에서 제퍼슨의 말을 새로 외쳤고 한 달 뒤의 5·18을 촉발했다.남북 간 일체의 적대행위를 금지하는 내용으로.
이런 점 때문에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이 무인정찰기를 투입한 지난 1월.5주년 행사서 남북관계 파탄.
특히 문 전 대통령은 군사합의가 남북 간 군사적 충돌을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며 ‘최후의 안전핀이라고 강조했다.더욱이 북한은 핵·미사일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