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에 국민연금 수익 14.8조 줄었다
고금리에 국민연금 수익 14.8조 줄었다
정철은 식영정에서 문학의 꿈만 키운 게 아니다.
현실은 미래학자들의 무덤이라는 말도 있다.예언이 현실에서 그것이 이루어지는 조건이 된다는 것입니다.
역사상 강대국들의 개입과 분쟁의 현장이 된 불행한 경험이 되풀이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가 앞설 수밖에 없다.붕괴에 직면하는 위기에 처하는 경우 그것이 우리뿐만 아니라 주변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 될 가능성은 작다는 점이다.예상이 가능한 미래에 북한 정권이 붕괴하리라는 전망은 없다.
반대로 우리가 붕괴한다고 미리 떠들면 그렇게 되지 않을 가능성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북한의 조기 붕괴를 생각하는 분들은 그것이 통일과 같은 좋은 결말로 이어지거나 아니면 붕괴가 임박한 정도의 위기가 비핵화 같은 난제 해결의 기회가 되리라는 예상인 것 같았다.
정권이 위기에 처하는 경우 누가 이런 문제들을 관리할 것인가? 구동독의 경우 국가인민군(Nationale Volksarmee)이 십수만 정도에 불과해 서독 주도 통일에 큰 장애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드문 경우이지만 흥미 있게 듣는 분도 있다태영건설이 이날 최종적으로 워크아웃을 신청한 것은 서울 성수동 오피스빌딩의 PF대출 480억원을 만기 상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21개 건설사 대상)이다.한국기업평가는 지난 9월 보고서에서 코오롱글로벌에 대해 (8월 말 기준) 미착공 PF 우발채무 규모가 6121억원에 이르고 보유 현금성 자산은 2377억원에 불과해 PF 리스크가 현실화할 경우 자체 현금을 통한 대응이 어려울 수 있다고 밝혔다.
부동산 호황기 때 규모가 커진 부동산 PF는 분양시장 침체로 부실화되는 모습이다.건설업계 일자리 축소 등으로 이어지며 실물 경제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