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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구민회)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구민회)

문재인 정부 청와대의 박수현 초대 대변인은 대통령의 말을 적은 수첩을 잃어버릴까 봐 양복에 실로 매달기까지 했다.

카메라는 다시 180도를 움직여 원래 자리로 가는데.공항에서 아빠에게 손을 흔들며 떠나는 캠코더 속 소녀 소피의 모습이 정지 화면으로 멈추면.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구민회)

지극히 평범한 숏의 연결을 통해 묵직하게 감정을 움직이는 힘.어쩌면 그의 기억 속에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아빠의 모습일지도 모른다.김형석 영화 저널리스트 샬롯 웰스 감독의 ‘애프터썬은 2022년 전 세계 평단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작품이다.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구민회)

대신 감독은 소피에 남아 있는 아빠와의 기억에서 몇몇 순간을 포착한다.‘애프터썬이라는 영화가 지닌 마술이다.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구민회)

때론 거칠게 연결되어 독특한 톤과 무드를 만들어내면서 영화라는 매체의 표현 영역을 확장한다.

그곳엔 아빠가 서 있다.대변인은 주요 회의에 배석해 결정권자인 당대표와 지도부의 의중을 파악하는 게 핵심이다.

그들이 주고받은 촌철살인(寸鐵殺人) 논평을 기억하는 이들이 많다.문재인 정부 청와대의 박수현 초대 대변인은 대통령의 말을 적은 수첩을 잃어버릴까 봐 양복에 실로 매달기까지 했다.

당시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는 친문과 비문 간 분열 양상이 극심해 ‘봉숭아 학당 같다는 소리를 들었다.정치가 언론에 노출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대변인 자리를 선호하게 된 분위기 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