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역사와 감동, 어린이대공원 꿈마루
놀이와 역사와 감동, 어린이대공원 꿈마루
우리는 사실 우연이 스쳐 지나가도록 내버려 두지만세 번째 이야기는 그 우연을 품는 이야기에요.
다행히 한 분이 그래 맞다고 내 편을 들어줬다.지금 같으면 작가도 생활인이라고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말이었다.
그들은 교내에 있던 학생들을 무차별 폭행하고 어디론가 끌고 갔다.넥타이 하나 변변히 매지 않은 이들이 태반이었다.아버지는 자주 근무지를 옮겨 다녔다.
나중에 자료를 보니 197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북한이 남한보다 경제력에서 앞서 있었다.이게 과장이 아니라는 걸 나는 학창 시절 호남선 열차를 타보고 절실히 느꼈다
어쩌면 우연이야말로 인공지능 같은 정답 기계가 맹위를 떨치는 세상에서 인간만이 누릴 수 있는 극적인 기회일지 모른다.
우연의 묘미를 흥미롭게 보여준다.환경 파괴를 막는 연구에 앞장선 대학 지성인들이 더 이상 먹거리가 지구에 미치는 악영향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는 주장이다.
학생회는 이번 결정이 기후 변화와 생명 다양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것이라며.지구 인구가 1% 많아질 때마다 축산업의 동물 개체 수가 2% 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옥스퍼드 대학도 이미 3년 전 같은 결정을 내렸고.전 세계적으로 축·수산업과 낙농업이 배출하는 지구 온난화 가스가 자동차·항공·철도 등 운송업 전체에서 배출되는 양보다 많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