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마음만으로는…
끌리는 마음만으로는…
2020년 의사 파업 당시 서울대병원 응급의료센터 입구에 붙어 있는 진료 지연 안내문.
지금도 의료계는 인구가 계속 줄고 있고.의료 접근성이 이미 높기 때문에 정원 확대가 불필요하다고 주장한다.
25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복지부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2035년 최대 2만7232명의 의사가 부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전국 80개 수련병원 중 24시간 소아과 응급진료가 가능한 곳은 29개(36%)에 불과해 가까운 응급실로 갔다 허탕치는 경우도 잦았다.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 심화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의료계의 눈치를 더욱 볼 수밖에 없었다
중앙일보가 드리는 오늘의 사설입니다.국방부는 2014년 무인기 침투 이후 이스라엘제 레이더 등을 도입했지만 북한 무인기가 작아 포착과 요격이 어렵습니다.
맞대응으로 북한 지역에 처음 무인기를 보내 정찰 활동을 했습니다.
북한의 무인기 도발은 최근 미사일 개발과 맞물려 매우 우려됩니다.조합 측이 공사비 인상안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한 것이다.
현대건설 은평 유치권 행사도 검토건설비용.분양 일정이 미뤄지며 공사비 지급이 안 되고 있다며 유치권 행사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초구 방배동 방배6구역(1097채) 등으로 이 같은 공사비 증액 문제가 번질 가능성도 높다.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는 공사비 분쟁을 법원으로 끌고 가면 사회적 비용이 너무 많이 들게 된다며 조합과 시공사 간 합의를 도출할 수 있도록 취득세 인하나 건설자금대출 이자 지원 등 당근책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