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혼술남녀 갤러리 >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현재는 아름다워 갤러리2024-11-23 23:22:4071933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글=윤석만 중앙일보 논설위원 그림=김아영 인턴기자.

경기부양을 위한 재정·통화 확장 여지가 별로 없는 현 상황에서는 민간 투자 활성화를 촉진할 노동 개혁과 규제 혁파 등 인플레를 자극하지 않는 정책 대안이 절실하기 때문이다.중국 인구가 14억2600만을 정점으로 꺾이면서 세계 최대 인구국 자리를 14억2800만을 넘어설 인도에 넘겨준다는 유엔 통계가 눈길을 끈다.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세계질서 전환기의 국가 흥망은 외교력과 경제력에 달렸다.국제관계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조셉 나이 하버드대 교수는 중국이 G2 패권 경쟁에서 미국을 넘어서기 쉽지 않은 이유를 몇 가지 요인에서 찾는다.중국의 생산가능인구 감소는 중국의 경제적 위상 약화 신호로 읽힌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베트남 등 상당수 국가와 영토 분쟁에 휘말려 있다.올 4월 최대인구국 인도로 바뀔 것 중국 성장세 둔화는 한국에 큰 부담 ‘영구적 위기 경고 나오는 지금이 경제 체질 개선과 체력강화의 적기선데이칼럼 최근 ‘피크 차이나(Peak China·정점 중국) 이슈가 화두다.

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오래전 필자가 세계은행 재임 시절 베트남 출장 중 만난 현지 고위 당국자의 말이다.

G2 패권 갈등의 최대 수혜국은 인도다.한 달 새 발표된 대책들의 소요 재원은 이미 구체적으로 추산된 것만 10조 원 이상으로 분석된다.

많게는 수조 원이 줄어들 것으로 관측된다.윤 대통령이 이달 2일 직접 밝힌 금투세 폐지는 정작 같은 날 기획재정부가 엠바고(보도 시점 유예)를 걸고 언론에 배포한 ‘2024년 경제정책방향에는 관련 내용이 한 글자도 담겨 있지 않았다.

ISA 비과세 혜택 확대로 줄어드는 세수만 최대 3000억 원으로 추산된다.폐지되거나 수정되는 부담금 숫자에 따라 적게는 수천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