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경규 갤러리 > #"환율 변동성 과도"

#"환율 변동성 과도"

미스터 백 갤러리2024-11-23 23:14:519984

#"환율 변동성 과도"

자신들의 삶이 피폐해진 것은 지난 3년간 물가를 끌어올린 현 바이든 정권 탓이라고 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건설사에 혹독한 겨울이 찾아오고 있다고 했다.대형 건설사 관계자는 분양된다는 보장이 없어서 꺼리는 분위기라고 했다.

#"환율 변동성 과도"

com정순구 기자 soon9@donga.금융업계 관계자는 건설사들이 골프장 등 주요 자산을 내놓고 있다고 전했다.송파구 풍납동 ‘강변현대 리모델링 조합은 사업을 포기하고 조합 해산 절차를 밟고 있다.

#"환율 변동성 과도"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10월 건설공사비지수(153.매출이 늘어도 원자재 값과 인건비 급등이 이어진 데에 따른 것.

#"환율 변동성 과도"

경기 화성동탄2 B-14와 김포한강 BC-02 등 수도권 택지도 낙찰자가 전무했다.

박철한 건설산업연구원 부연구위원은 건설업계 숨통을 틔우려면 분양시장이 살아나야 하는데 내년 전망도 좋지 않다며 경영난을 겪는 건설사들이 늘 수밖에 없다고 했다.건설사별로 자구책 마련에 나서고 있지만.

서울 여의도 성모병원 인근 8264㎡(약 2500평) 규모 땅이 이달 13일 입찰 참여자가 없어 유찰됐다.고금리와 자잿값과 인건비 등 비용이 늘어나며 공사를 할수록 적자에 빠지는 현장이 늘어난다.

● 주요 건설사 55곳 중 17곳.다른 건설사 관계자는 지방 신규 현장은 착공하면 사실상 적자라 쳐다보지도 않는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