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텔레그램 채널모음
유용한 텔레그램 채널모음
4차 산업혁명 기반인 인공지능(AI)·빅데이터·사물인터넷(IoT)·로봇 기술 발달로 모든 영역에서 자율무인화가 대세다.
다만 이 방안들이 현실화하려면 야당을 설득하는 게 우선이다.일부 조치는 법 개정 사항이 맞물려 있고 공사비 급등 등으로 침체된 시장에서 실효성을 가질지는 미지수라는 지적도 나온다.
이창무 한양대 도시공학과 교수는 정책 방향은 올바르지만 지금 당장 효과가 나오기는 어려운 정책이라며 주택 시장이 되살아났을 때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국토부는 1인당 부담금이 1억1000만 원으로 매겨진 단지의 경우 3월 개정 재초환법 시행에 따라 5500만 원으로 부담금이 줄고.지방의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은 아파트를 포함해 전용 85㎡ 이하 주택을 사면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형민 기자 kalssam35@donga.com이축복 기자 bless@donga.
소형 빌라 및 오피스텔에 대한 세제 혜택은 이날부터 내년 12월 31일까지 준공된 신축 주택을 이 기간 내 살 때로 한정한다.
재개발을 통한 공급 목표는 2027년까지 20만 채다.4차 산업혁명 기반인 인공지능(AI)·빅데이터·사물인터넷(IoT)·로봇 기술 발달로 모든 영역에서 자율무인화가 대세다.
셋째 과제는 예비 전력의 정예화와 병역제도 개선.이는 병력 부족 문제가 대두하기 전부터 갈등의 대상이었다.
지상군이 중심이 된 땅 따먹기식 작전계획을 해·공군이 지원하는 시대는 끝났다.넷째 과제는 귀화자를 이용한 병역 자원 충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