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당의 묻지마 서약
집권당의 묻지마 서약
지난해 연간 출생아 수는 전년보다 1만9200명 줄어들며 23만 명에 그쳤다.
탈 가정 청년들을 관찰해온 이들은 최근에는 자녀에 대한 부모의 과도한 애착으로 인해 가정 내 상황을 견디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고 귀띔했다.가정폭력을 당했다는 행정처분 서류와 진단서 등이 필요하다고 한다.
-부모가 찾아올까 봐 주소지를 친구 자취방 등으로 둔다는데.행정 관청이나 경찰로부터 가족 관련 서류가 갑자기 날아오고.30세 미만의 경우 결혼을 해야 세대 분리가 가능하다.
2년 전쯤 아빠에게 ‘네가 맞을 만하니 맞았겠지라는 문자를 받고 내 선택에 후회하지 않기로 했습니다.이어 살아야겠다고 집을 막상 벗어나면 그야말로 야생에 노출된다며 어렸을 때부터 정신적·육체적 어려움을 겪은 이들은 집을 나와서도 심각한 상태에 있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죽고 싶은 게 아니라 탈출하고 싶은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이후 여기저기 생활비 대출을 받아 지내고 있다.[중앙포토] 콜라에도 카페인이 들어있다.
디카페인 커피에도 약간의 카페인이 들어있다.정재훈 약사·푸드라이터 콜라나 디카페인 커피를 마셔도 잠이 안 올 수 있다.
금연 뒤에는 하루에 마시는 커피잔 수도 줄여야 카페인 과잉을 피할 수 있다.학창 때 하루 5~6잔을마셔도 아무렇지 않던 사람이 중년이 되어 하루 커피 두세 잔을 마시면 불면증에 시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