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경제 부활이 긴축 덕분?…진짜 반전은 따로 있다[딥다이브]
그리스 경제 부활이 긴축 덕분?…진짜 반전은 따로 있다[딥다이브]
어디까지는 정상 세포이며.
베이루트는 극심한 종교 갈등에 따른 내전이 끊이지 않던 곳이다.대구시의 이번 방침은 2014년 출범한 예술단 자문기구인 종교화합자문위원회의 조례에 따라 결정되었다.
2017년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에 방문한 적이 있다.이번 논란을 계기로 대구시에서는 시립예술단 종교화합위원회를 폐지한다고 밝혔다.세금으로 운영되는 시립단체가 공공의 이익을 지향해야 한다는 점에는 이의를 제기할 뜻이 전혀 없다.
종교 편향적 갈등을 조장한다는 것이었다.계획대로라면 대구시립예술단이 무대에 올라야 했지만.
대구서 베토벤 ‘합창 공연 논란 종교 편향적 시립단체에 불허 종교의 생명은 화합의 메시지대구시립합창단의 공연 모습.
대구시가 공연 참여 불가 의사를 전달하며 성사되지 않았다.이제 국가사회의 성공을 이루는 새로운 사회문화.
1948년 대한민국이라는 신생국이 출범할 때 당시 국민이나 정치지도자들은 국가설계의 준비가 잘 되어있지 않았다.우리 사회의 보상유인 체계가 지금의 환경에서 최적·최선인가? 그것이 우리가 여기서 더 발전해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 안착하게 하고 한반도 미래번영을 가져다줄 수 있는 제도인가? 국가 최고엘리트들을 행정과 정치에 끌어들일 수 있는가? 그에 대한 답은 부정적이다.
사회는 여전히 후진성을 면치 못하고 있다.조윤제 서강대 명예교수·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 대한민국 정부수립 75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웬 국가건설이냐고 묻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