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11월 달러기준 수출 1.3%↓·수입 0.5%↑로 수정
中, 11월 달러기준 수출 1.3%↓·수입 0.5%↑로 수정
하지만 국민의 우려까지 일단락된 것 아니다.
‘님의 뜻 기억하겠습니다라는 더불어민주당의 플래카드가 피해자를 공격해도 좋다는 정치적 ‘시그널이었다.멈춰라고 목소리 내주는 것이면 충분하다.
그래픽=김주원 기자 피해자 혼자 맞서지 않게 도와주시기 바랍니다.다시 1심 판결문을 인용한다.피해자를 향한 2차 가해는 끝없이 진행 중이다.
이 사건 각 행위는 일회적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장기간에 걸쳐 여러 번 행해져 피해자에게 정신적 고통을 주었다.사람을 믿고 말고는 믿음의 영역이다.
오락실에서 두더지게임을 하는 심정이다.
죽은 피해자를 향한 공감이 왜 살아있는 피해자에게 향하지 못하는가? 살아있는 피해자들이 위정자들의 이런 태도를 보면서 어떤 마음을 갖게 될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내야 한다고 말해주고 싶다.IAEA는 176개국의 회원국을 보유한 원자력과 방사선 안전에 있어 최고의 공신력을 가진 유엔 산하의 국제기구이다.
이 보고서에는 지난 2년 동안 한국·미국·중국 등 11개 국가의 원자력과 방사선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IAEA 태스크포스(TF)의 후쿠시마 오염수 관리와 방사능 분석 결과들이 포함되어 있다.다핵종제거설비(ALPS)로 처리된 후쿠시마 오염수 시료에 대한 독립적인 교차 분석에는 우리나라 원자력안전기술원과 미국·프랑스·스위스 등 7개 세계 유수의 방사능 전문 분석 기관들이 참여하였다.
공교롭게도 전 세계에서 중국 정부와 우리나라 야당만이 후쿠시마 오염수의 해양 방류에 반대하고 있다.아울러 이러한 결과에 대해 어떠한 정치적 의도 없이 수용하는 자세를 우리 모두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