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
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
9%를 그대로 보유한 대주주로 남게 된다.
이에 따라 고용부도 판결에 맞춰 근로시간 위법성 판단 기준만 바꾼 것이다.연장근로 수당을 받을 수 있나.
노동계에선 이번 행정해석 변경으로 장시간 몰아서 일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며 근로자의 건강권 침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예를 들어 시간당 통상임금이 2만 원이라면 회사는 연장근로수당으로 24만 원 이상을 줘야 한다.달라진 연장근로시간 계산 방식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문답으로 정리했다.
하지만 이제는 일주일간 일한 시간을 모두 더해 40시간을 넘겼을 때만 초과분을 연장근로로 계산한다.―위법성 판단 기준과 수당 계산 기준이 다르니 헷갈린다
에너지 다이어트에 저항하는 관습·관행도 뿌리 뽑아야 하지만 잘못된 시스템과 노후 설비로 에너지가 새어나가는 곳이 없는지 꼼꼼이 살펴야 한다.
정부와 공공기관 겨울철 난방 온도를 17도로.한국은 에너지 수입 의존도가 93%지만 세계에서 열 번째로 에너지를 많이 쓰는 에너지 과소비 국가다.
아직 가야 할 길이 멀다.에너지 전문가들은 대안으로 ‘에너지 다이어트를 제시한다.
맹렬했던 북극 한파가 물러가고 입춘(立春)도 어느덧 지나 봄기운이 느껴지지만.에너지 소비 상위 10개국의 1인당 소비량을 비교하면 1인당 최종 에너지 소비 부문에서는 4위.